그렇습니다.
기관에서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이수한 경우에도 인정됩니다.
단. 교육이수 시간이 1시간 이상이어야 합니다.
신청서류(교육이수증 및 보안서약서 등)는 공무원/비공무원 관계없이 공문 제출합니다.
- 서비스담당자 : 사용자 정보 입력 → 회원가입 → 목록책임관에게 공문 발송(계정발급서, 개인정보보호교육 이수증, 보안서약서 포함) → 목록책임관 승인
- 목록책임관 : 사용자 정보 입력 → 회원가입 → 총괄관리자에게 공문 발송(계정발급서, 개인정보보호교육 이수증, 보안서약서 포함) → 총괄관리자 승인
- 총괄관리자 : 사용자 정보 입력 → 회원가입 → 행정안전부에 공문 발송(계정발급서, 개인정보보호교육 이수증, 보안서약서 포함) → 행정안전부 승인
※ 지방공기업/지방출자출연기관 : 상위 기관(시도/시군구) 목록책임관에게 신청서류 제출
네. 총괄관리자는 정부24 내부관리규정에 따라 통합관리시스템에 회원가입을 하셔야 관련 업무를 보실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권한 항목에 총괄관리자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단. 이미 총괄관리자가 존재한다면 선택 불가합니다.(1기관 1명의 총괄관리자로 한정))
행정안전부의 승인 이후 시스템 사용이 가능합니다.
통합관리시스템 로그인 후, 우측 상단에 '사람 아이콘'을 클릭하면 [나의 정보] 메뉴로 이동합니다.
메뉴 하단에 [수정] 버튼을 클릭하면 [나의 정보 수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SMS 수신여부를 '미수신'으로 변경 후 [저장]을 클릭합니다.
소속이 주민센터이신 경우 회원가입시 선택이 가능하고 그 외 소속이신 경우는 각 기관의 목록책임관에게 유선상으로 별도 요청이 필요합니다.
각 기관의 목록책임관 조회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상단 메뉴 중 사용자 및 기관관리 > 기관 사용자 조회 > 권한 전체 항목에서 목록책임관 선택 후 조회
이용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공공서비스 통합관리시스템에 가입된 회원정보를 먼저 확인하고, 두 시스템의 회원정보(이름, 부서, 전화번호)를 일치시킨 후 로그인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면 회원가입을 먼저 진행한 후 로그인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행정안전부 담당자 및 시스템관리자(070-7825-4880)에게 문의하여 채널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을 시도한 업무포털이 채널로 등록되지 않았다면 채널 등록 요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인증서가 폐지되거나 유효하지 않은 경우, 조직 개편으로 인한 신규 기관 및 부서인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엔 시스템 사용법 문의처(02-724-9600(내선 2))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ID는 이메일 형식입니다. ID를 올바로 입력하였는데도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거나 로그인 실패하는 경우에는 시스템 사용법 문의(02-724-9600(내선 2))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행정기관 및 시군구, 광역시도는 인터넷 용 사이트가 아닌 내부 사이트로 접속해야 합니다.
- 중앙행정기관, 시군구, 광역시도는 GPKI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 교육청, 공공기관, 지방공기업, 지방출자_출연기관은 ID, Password로 로그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행정망을 통해서도 접속이 안될 시에 호스트 서버를 강제적으로 바꿔야 합니다.
* host 서버 바꾸는 방법
C:\windows\system32\drivers\etc 폴더에 있는
hosts파일을 메모장으로 실행한 뒤 마지막줄에
10.182.52.50 ns.service.go.kr
를 추가 후 저장합니다.
* 호스트 서버를 바꿨는데도 진행이 안되는 경우
기관 내 네트워크 담당자에게
공공서비스 통합관리시스템 사이트 접속 시 외부망(일반망)으로 접속이 되니
내부망(행정망)으로 접속될 수 있도록 dns서버 셋팅 요청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