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정전 | 개정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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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6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① 정보주체는 공공서비스 통합관리시스템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및 동의철회 요구, 자동화된 결정에 대한 거부 또는 설명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권리 행사는 공공서비스 통합관리시스템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화, 전자우편, 팩스(FAX), 인터넷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정부24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정보주체는 언제든지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또는 상단 본인이름’에서 개인정보를 직접 조회・수정・삭제하거나 ‘문의하기(Q&A)’를 통해 열람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정보주체는 언제든지 ‘마이페이지 또는 상단 본인이름 > 회원탈퇴’를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 철회가 가능합니다. - 정보주체는 언제든지 홈페이지 ‘문의하기(Q&A)’를 통해 자동화된 결정의 설명 및 거부 요구가 가능합니다. ③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정보주체가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 정지를 요구할 권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제4항 및 제37조제2항에 의하여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공공서비스 통합관리시스템은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 및 동의철회의 요구, 자동화된 결정 거부・설명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 인지를 확인합니다. ⑦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의 열람등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공공서비스 통합관리시스템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 등 청구 접수・처리 부서
※ 정보주체께서는 열람청구 접수·처리부서 이외에 ‘개인정보 포털’홈페이지(www.privacy.go.kr)을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포털 → 민원서비스 → 정보주체 권리행사 → 개인정보 열람 등 요구(본인인증 필요) |
제16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① 정보주체는 공공서비스 통합관리시스템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및 동의철회 요구, 자동화된 결정에 대한 거부 또는 설명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권리 행사는 공공서비스 통합관리시스템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화, 전자우편, 팩스(FAX), 인터넷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정부24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정보주체는 언제든지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또는 상단 본인이름’에서 개인정보를 직접 조회・수정・삭제하거나 ‘문의하기(Q&A)’를 통해 열람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정보주체는 언제든지 ‘마이페이지 또는 상단 본인이름 > 회원탈퇴’를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 철회가 가능합니다. - 정보주체는 언제든지 홈페이지 ‘문의하기(Q&A)’를 통해 자동화된 결정의 설명 및 거부 요구가 가능합니다. ③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정보주체가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 정지를 요구할 권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제4항 및 제37조제2항에 의하여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공공서비스 통합관리시스템은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 및 동의철회의 요구, 자동화된 결정 거부・설명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 인지를 확인합니다. ⑦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의 열람등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공공서비스 통합관리시스템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 등 청구 접수・처리 부서
※ 정보주체께서는 열람청구 접수·처리부서 이외에 ‘개인정보 포털’홈페이지(www.privacy.go.kr)을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포털 → 민원서비스 → 정보주체 권리행사 → 개인정보 열람 등 요구(본인인증 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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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8조 개인정보 보호(분야별)책임자의 성명 또는 개인정보 업무 담당부서 및 고충사항을 처리하는 부서에 관한 사항 ① 공공서비스 통합관리시스템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분야별)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② 정보주체는 공공서비스 통합관리시스템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분야별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공공서비스 통합관리시스템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
제18조 개인정보 보호(분야별)책임자의 성명 또는 개인정보 업무 담당부서 및 고충사항을 처리하는 부서에 관한 사항 ① 공공서비스 통합관리시스템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분야별)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② 정보주체는 공공서비스 통합관리시스템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분야별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공공서비스 통합관리시스템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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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3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5. 6. 26부터 적용됩니다. ②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25. 4. 25. ~ 2025. 6. 25. 적용 - 2025. 3. 7. ~ 2025. 4. 24. 적용 - 2024. 8. 9 ~ 2025. 3. 6 적용 - 2024. 6. 5 ~ 2024. 8. 8 적용 - 2024. 5. 2 ~ 2024. 6. 4 적용 - 2024. 1. 2 ~ 2024. 5. 1 적용 - 2023. 10. 6 ~ 2024. 1. 1 적용 - 2023. 9. 18 ~ 2023. 10. 5 적용 - 2023. 9. 4 ~ 2023. 9. 17 적용 - 2023. 1. 1 ~ 2023. 9. 3 적용 - 2021. 4. 22 ~ 2022. 12. 31 적용 |
제23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5. 7. 25. 부터 적용됩니다. ②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25. 6. 26. ~ 2025. 7. 24. 적용 - 2025. 4. 25. ~ 2025. 6. 25. 적용 - 2025. 3. 7. ~ 2025. 4. 24. 적용 - 2024. 8. 9 ~ 2025. 3. 6 적용 - 2024. 6. 5 ~ 2024. 8. 8 적용 - 2024. 5. 2 ~ 2024. 6. 4 적용 - 2024. 1. 2 ~ 2024. 5. 1 적용 - 2023. 10. 6 ~ 2024. 1. 1 적용 - 2023. 9. 18 ~ 2023. 10. 5 적용 - 2023. 9. 4 ~ 2023. 9. 17 적용 - 2023. 1. 1 ~ 2023. 9. 3 적용 - 2021. 4. 22 ~ 2022. 12. 31 적용 |